TEDxBusan 소개

Here, TEDxBusan!

TEDxBusan은 TEDx 프로그램의 공식적인 라이선스를 얻어 부산지역에서 독자적으로 개최되는 이벤트입니다.

100인 100색 제각각의 아이디어가 있겠지만, 저희는 좀 더 가치있고, 좀 더 세상에 기여할 수 있고, 좀 더 청중들의 지적 호기심을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소개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혁신을 불러일으키고자 합니다.

한편 많은 분들이 외국의 TED 행사와 서울지역의 유명 연사들을 보시고, 이런 유명인사들을 모셔오길 기대하십니다. 하지만…
TEDx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이벤트이며, 부산지역의 독특한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부각시키는 기회입니다. 저희는 지역 행사(local event)는 지역의 이슈(local issue)를 반영해야 하고 지역의 연사(local speaker)를 발굴하고 키워야 한다는 생각으로, 최소한 발표자의 1/3 이상을 부산지역 인사로 선정한다는 가이드라인을 갖고 있습니다.

2010년 12월 18일 첫번째 이벤트는 부산의 특색인 ‘해양’을 반영하여 “Living with the ocean(바다와 함께 살아가다)”라는 주제로 개최하였고, 2011년 5월 21일 두번째 이벤트는 부산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공생, 공감, 나눔’이라는 테마로 개최하였습니다.

 

Organizers

“Team TEDxBusan”은 2010년 9월 이래 10~20명 규모의 열린 조직으로 제각기 직업을 가진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EDxBusan의 일꾼들은, 우리가 만들어내는 것에 대한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항상 고민하면서 참여자 모두가 행사 경험을 통해 내적 외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외 문의나 의견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십시오.